국화차

[스크랩] 아스코르빈산 불로장생 감잎차

Teaman 2007. 11. 26. 17:38
 

아스코르빈산 불로장생 감잎차


현대의학 치료과정에서 사용되는 비타민C


약물보다 식품으로

 비타민 C의 결핍에 의하여 일어나는 괴혈병의 치료에 관하여는, 여러 가지 각도에서 연구되어 왔다. 그밖에 여러 가지 질병의 환자에게 나타나는 비타민C의 결핍에 의한 장해는 각기 그 보급에 의하여 치료되어 왔으나, 특히 최근 전염병이나 외과적 질환에 있어서도 비타민C의 주효(奏效)가 크게 기대되고 있다.


 그런데 전염병이나 외과적 질환 등의 경우는 당연히 비타민C 이외의 여러 가지 처치(處置)가 강구되고 있기 때문에, 비타민 C의 치료 효과를 명확하게 파악하기는 매우 곤란하다. 그러나 사계의 오랜 임상경험자(臨床經驗者)들은 비타민C의 주효에 대하여, 찬의를 표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현대의학에서는 정맥주사로 비타민C를 보급하는데, 신장(腎臟)의 가동역을 초과할 때는 비타민C는 헛되이 오줌으로 배설되어 버린다. 따라서 주사를 놓으려면, 정맥주사보다는 근육주사의 쪽이 바람직하다.


 또 복용할 때는 한번에 대량으로 먹는 것보다도 식사 때마다 나누어서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그것도 식후(食後)가 좋다. 식후라고 하여도 식후 30분 지나서 등의 필요는 없으며, 식사와 함께 복용하여도 지장이 없다. 위액(胃液)의 산이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이다.


 그런데 주사나 약품으로서 보급하기 보다는 생야채로 보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이 점에 관하여는 서의학영양론(西醫學營養論)을 참조하기 바란다.(〔주〕 편자역 「생식과 건강」-생식요법 입문 참조)


 또 일년 내내 신선한 야채를 구하기가 어려울 뿐더러, 오래 저장하여 두면 비타민C가 파괴될 우려도 있기 때문에, 감잎으로 만든 감잎차로 보급하기를 권장한다.


 ※ 감잎차의 제법에 대하여는 서의학연구소(西醫學硏究所) 및 한국자연건강회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VC요법과 질병

 다음은 현대의학에서 치료 과정에서 비타민 C를 사용하는 것에 대하여 기술한다.


1. 전염병

2. 백일해

3. 집테리아

4. 말라리아

5. 장티푸스

6. 폐결핵

7. 호흡기 제병(諸病)의 감염

8. 척수염백질염

9. 폐렴

10. 류마티스

11. 위장병

12. 외과수술

13. 혈액순환계의 제질환(諸疾患)

14. 화상

15. 치(齒)와 구강(口腔)

16. 혈액관계의 제질환

17. 피부제질환

18. 포진(疱疹)

19. 안과질환

20. 산부인과

21. 마비(麻痺)

22. 대사관계질환

23. 알레르기

24. 약물중독

25. 이뇨를 필요로 하는 질한

26. 충격

27. 정신병

<니시 가쓰조 서의학 창시자>

출처 : 자연요법 사랑지기
글쓴이 : 연구원장 원글보기
메모 :